본문 바로가기

애매한 카테고리

알고리즘 사이트 추천 - leet code

 

https://leetcode.com/

 

LeetCode - The World's Leading Online Programming Learning Platform

Level up your coding skills and quickly land a job. This is the best place to expand your knowledge and get prepared for your next interview.

leetcode.com

 

국내 알고리즘 사이트는 간혹 문제가 javascript로 풀게끔 지원이 잘 안되거나, 문제 수가 적다는 단점이 있다. 코딜리티는 자바스크립트 지원은 잘되지만 문제수가 적고 해답 찾기가 힘들다. 찾다보니 해외에서는 leet code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아 알게되었다. 특히 구글이나 아마존, 페북같은 글로벌 기업 코테 문제들이 leet code의 기출에서 많이나온다는 블로그 글도 보았다. 연습문제는 무료이고 기업문제 기출은 유료인듯

 

프로그래머스, 백준 온라인 저지, 코딜리티와 비교했을 때 좋았던 점은 일단 javascript지원을 잘 해준다는 것이고, 문제를 못 풀어도 Solution 탭에서 문제에 대한 접근법을 자유롭게 볼 수 있다.(진짜 이거 너무좋다!)

 

 

Solution탭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사람들이 자유롭게 자신의 코드를 공유하거나 질문을 하는 등의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. 다른 사이트에서 풀다가 도저히 모르는 문제가 있으면 구글링을 했어야 했는데(코딜리티는 구글링해도 자료가 많지 않은 문제가 종종있었다ㅠㅠ), 이 사이트에서는 해답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서 정말 좋은 것 같다. 게다가 접근법도 다양하게 풀어서 설명해준다. 굿굿

 

 

그리고 제출 하면 아래처럼 다른 사람들이 제출한 코드에 비해 속도가 얼마나 빠르고 메모리는 얼마나 덜 차지하는 지를 알려 준다.

 

 

또, 문제를 제출하면 깃허브의 잔디처럼 제출에 대한 잔디가 심어진다! 겜 할 때 퀘스트깨거나 렙 올리는느낌이라 개인적으로 이런거 좋다.

 

 

문제를 많이 푼 만큼 랭킹도 올라가는데, 나는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아직 별 반개 ^^; 

 

 

그리고 weekly와 biweekly간격으로 leetcode 자체 콘테스트도 진행되고 있다.

 

 

글로벌 랭킹도 볼 수 있는데 대부분 중국사람들이 많아 보였다. 아무래도 다른 알고리즘 사이트에 비해 국내에는 많이 알려져있지 않다보니 페이지를 뒤로 넘겨도 대한민국 국기는 보이지 않았다...또르르...(아니면 국기를 설정하지 않은 한국분들이 많은 것일수도?!)

 

 

이 밖에도 여러 기능들이 많았지만 javascript로 문제 없이 풀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았고 해답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서 공부하는데 효율성이 훨씬 올라갈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. 그리고 소소하지만 잔디 심는 비주얼이나 랭킹, 코인 등 사용자의 활동에 대한 보상이라고해야하나? 아무튼 사용자가 보람을 느껴 지속적으로 알고리즘 공부를 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점이 마음에 들었다. 여태 써본 알고리즘 사이트 중 가장 마음에 든다!